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BOJ #컴퓨터공학 #C++ #알고리즘 #자료구조
- 컴퓨터공학 #Java #자바 #클래스 #객체 #인스턴스
- 컴퓨터공학 #c #c언어 #문자열입력
- HTML #CSS
- 잔
- 컴퓨터공학 #자료구조 #스택 #c++ #알고리즘 #백준문제풀이
Archives
- Today
- Total
영벨롭 개발 일지
[C++]STL 해시 테이블 unordered_set과 unordered_map 본문
[헤더파일]
#include<unordered_set>
#include<unordered_map>
[unordered_set과 unordered_map]
C++ STL은 체이닝을 사용한 해시 테이블인 std::unordered_set과 std::unordered_map을 제공합니다.
unordered_set<Key>는 키만 저장할 수 있고, unordered_map<Key, Value>는 키와 값을 함께 저장할 수 있습니다.
Key와 Value는 모든 데이터 타입에 대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.
unordered_set과 unordered_map 모두 중복된 키를 허용하지 않습니다.
기본형 |
unordered_set<data_type> set1; |
unordered_map<data_type1, data_type2> map1; |
해시 테이블의 각 행은 키 또는 키와 값의 쌍을 저장하는 벡터입니다. 여기서 각 행을 버킷(bucket)이라고 부릅니다. 즉, 키로부터 해시 값을 구하면 이에 해당하는 버킷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. 각 버킷은 하나의 리스트를 가집니다.
[메소드]
메소드 | 설명 |
begin() | 첫 번째 원소의 반복자 리턴 |
end() | 마지막 원소 다음의 반복자 리턴 |
clear() | 저장한 모든 원소 삭제 |
empty() | 비어 있다면 true, 그렇지 않다면 false 리턴 |
erase(key) | key의 원소를 제거 |
find(key) | key와 연관된 원소의 반복자 리턴 |
count(key) | 특정 key를 가진 원소의 개수 |
insert({key, value}) | 원소 추가 |
size() | 원소의 개수 리턴 |
swap(map2) | 두 컨테이너의 내용을 교환 |
map[idx] | idx번째 원소를 참조 속도: 빠름 / 안전 X |
at(idx) | idx번째 원소를 참조 속도: 느림 / 안전 O |
반응형
'Programming Language > C &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++]유용한 STL 알고리즘 함수 (0) | 2022.05.10 |
---|---|
[C++]이분 탐색 lower_bound & upper_bound 사용하기 (0) | 2022.05.06 |
[C++]순열 next_permutation STL 사용하기 (0) | 2022.03.31 |
[C++]std::array 클래스 사용법 (0) | 2022.03.29 |
[C++]system() 함수 - 몇 가지 명령어 사용해보기 (0) | 2022.03.0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