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rogramming Language/C & C++
[C++]STL 해시 테이블 unordered_set과 unordered_map
영벨롭
2022. 4. 26. 14:26
[헤더파일]
#include<unordered_set>
#include<unordered_map>
[unordered_set과 unordered_map]
C++ STL은 체이닝을 사용한 해시 테이블인 std::unordered_set과 std::unordered_map을 제공합니다.
unordered_set<Key>는 키만 저장할 수 있고, unordered_map<Key, Value>는 키와 값을 함께 저장할 수 있습니다.
Key와 Value는 모든 데이터 타입에 대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.
unordered_set과 unordered_map 모두 중복된 키를 허용하지 않습니다.
기본형 |
unordered_set<data_type> set1; |
unordered_map<data_type1, data_type2> map1; |
해시 테이블의 각 행은 키 또는 키와 값의 쌍을 저장하는 벡터입니다. 여기서 각 행을 버킷(bucket)이라고 부릅니다. 즉, 키로부터 해시 값을 구하면 이에 해당하는 버킷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. 각 버킷은 하나의 리스트를 가집니다.
[메소드]
메소드 | 설명 |
begin() | 첫 번째 원소의 반복자 리턴 |
end() | 마지막 원소 다음의 반복자 리턴 |
clear() | 저장한 모든 원소 삭제 |
empty() | 비어 있다면 true, 그렇지 않다면 false 리턴 |
erase(key) | key의 원소를 제거 |
find(key) | key와 연관된 원소의 반복자 리턴 |
count(key) | 특정 key를 가진 원소의 개수 |
insert({key, value}) | 원소 추가 |
size() | 원소의 개수 리턴 |
swap(map2) | 두 컨테이너의 내용을 교환 |
map[idx] | idx번째 원소를 참조 속도: 빠름 / 안전 X |
at(idx) | idx번째 원소를 참조 속도: 느림 / 안전 O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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